Data Anywhere Project

Data Anywhere Project(http://dhornbein.github.io/DataAnywhere)?

#OccupyDataNYC Hackathon에서 출발한 프로젝트입니다. 앞서 시작한 #Occupy Sandy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지요.  현재의 데이터들은 일부 회사에 종속되어, 모든 데이터가 하나의 셋으로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필요한 부분의 데이터를 찾아 내기란 매우 어렵죠. Data Anywhere Project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data anywhere project

data anywhere project

이 프로젝트의 궁극적인 목적을 이렇게 밝히고 있습니다.

“The longer term vision of this project is to use the data in sort of a Freakonomics type of analysis, comparing what looks like disparate data, chronologically at first, but could be compared along any index.” 

어울리지 않는 데이터를 비교해 분석하는 괴짜 경제학처럼, 데이터를 사용하게 하겠다! 어찌보면, 황당 무계할 수 있는 이 이야기는 데이터를 공개하여, 유저의 마음대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하고자 하는 오픈데이터의 이념을 잘 녹아낸 작은 프로젝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프로젝트의 내용도 좋고, 해커톤을 통해 구체적인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도록 동기부여하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OKFN Korea에도 오픈데이터데이에 참석하신 분들과 함께 무언가를 만들어내고, 의사소통할 수 있는 소통채널이 필요해 보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